본문 바로가기
여행기록 남기기/국내여행

당진/태안 1박2일 #2 팜비치펜션/청포대해수욕장/코리아플라워파크/안면암/파파스테이크

by 웅^^ 2023. 11. 8.
728x90
728x90
팜비치 펜션 & 청포대해수욕장

아침이 밝아온 서해바다의 모습입니다. 어젯밤에 물이 빠지기 시작하면서 오전은 물이 다 빠진 상태로 조개잡이 체험이 가능한 상태입니다. 이른 아침부터 조개잡이 하는 사람들이 많이 보입니다.

숙소에서 제공하는 조개잡이 체험도구 무료대여입니다. 펜션 사무실 입구에 자리 잡고 있고요. 편하게 이용하면 되고요.
사용 후 제자리에 보관하면 됩니다. 체험도구는 호미와, 바구니, 소금통, 모자, 바지, 삽 등이 있으며 소금만 별도로 준비하면 됩니다. 다른 곳보다 이곳의 대여품목들은 개수도 많고 상태도 너무 좋았어요. 
잡아온 조개들을 보관할 수 있는 수족관도 있어서 집에 가기 전에 보관할 수도 있답니다.

물이 빠진 서해바다의 갯벌모습입니다. 발이 쏙쏙 빠지는 갯벌이 아니라 걷기가 굉장히 편했습니다. 한발 한발 걸어가며 조개숨구멍이 숭숭 보이는 곳에서 잠시 멈춰가며 호미로 땅을 파면서 조개를 캐봅니다.

열심히 호미질해 가며 주워 든 조개. 제법 많이 잡았습니다. 맛조개가 캐고 싶었는데 아쉽게도 맛조개는 없고, 대부분 바지락이 많이 있었습니다. 펜션이 바로 앞이라 이동하기 너무 편했고, 1박 하기 너무 아쉬운 #팜비치펜션입니다.

 
< 충남 태안군 남면 청포대길 57-34 팜비치펜션>
<충남 태안군 남면 원청리 청포대해수욕장>


코리아플라워파크

4월~5월 튤립 꽃박람회
5월 ~6월 봄꽃정원
9월~10월 가을꽃박람회
 
4월부터 10월까지 꽃 박람회가 열리는 코리아 플라워 파크로 이동해 봅니다.
 

매년 새로운 테마로 계절별로 아름다운 꽃들이 전시된다고 합니다. 가을이라 국화꽃이 만개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코리아플라워파크는 제법 넓어서 좀 편한 신발 신고 시간을 여유롭게 갖고 방문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꽃지해수욕장

코리아플라워파크 바로 앞에 꽃지해수욕장이 있습니다. 꽃지해수욕장은 안면도에서 제일 큰 해수욕장입니다.
넓은 백사장과 완만한 수심, 맑고 깨끗한 바닷물로 유명한 곳입니다. 

물이 빠지면 갯바위가 드러나 조개, 고둥, 게, 말미잘 등을 잡을 수가 있고, 전국에서 가장 유명한 할미바위와 할아비바위가 있어 사진 찍는 사람들로 북적되는 곳입니다.

반짝이는 바닷가의 모습이 참으로 평화롭습니다. 너무 예쁜 바다네요.


안면암

 

꽃지해수욕장에서 나오면서 만난 안면암입니다. 안면도 해변가에 지어진 안면암은 천수만이 보이는 3층짜리 현대식 건물로 지어졌습니다. 

안면암 앞바다엔 여우섬이라 불리는 2개의 무인도가 있는데 그중 하나의 큰 바위섬까지 부교가 놓여 있습니다. 물때시간이 맞아서 물이 빠지면 부교를 건너 작은 법당으로 갈 수 있습니다. 바다 위에 있는 법당이라 참 신비롭네요.

 
< 충남 태안군 안면읍 여수해길 198-160 안면암 >


파파스테이크

바닷가에서 먹는 음식은 대부분 회, 해산물, 바지락칼국수인데요. 오늘만큼은 아이들을 위한 음식을 먹어보고자 주변검색을 해봐서 찾은 #파파스테이크 입니다. 외곽에 있고, 간판이 따로 없어서 여기가 맞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 크지 않은 내부의 모습입니다. 주문은 키오스크로 주문하고, 물과, 반찬, 미역국과, 밥은 셀프입니다. 밥과 국이 있어 양껏 떠먹을 수 있어서 좋았고요. 미역국이 정말 맛있었습니다. 

눈꽃치즈 돈가스와, 소불고기덮밥을 주문했는데요. 돈가스의 양이 정말 많아요. 바삭하고 고기가 너무 부드러워 먹기 편했습니다. 소불고기도 고기가 부드럽고 맛있네요. 양도 푸짐하고 맛있어 한 끼 뚝딱!! 해결합니다. 단, 김치가 없어서 좀 아쉽더라고요. 무김치만 있어서, 김치나 깍두기가 절실했어요.
 
1박 2일 당진&태안 가을 여행을 마무리해 봅니다. 어느 때보다 차분하고 잔잔했던 여행이라 즐거웠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