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 2박3일 수영장 펜션 / 나만알고 싶은 독채펜션에서 여름즐기기
올여름 가족들과 함께한 여름휴가는 단양 #금강펜션으로 정했습니다. 무엇보다 수영장이 꽤나 넓어 보여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위해 기다렸다가 바로 예약을 했는데요. 너무도 깨끗하고 조용하고 힐링하기 좋은 가족펜션입니다.
금강펜션은 독채펜션으로 4개의 객실이 있습니다. 27평(최대 6인), 40평(최대 10인), 50평(최대 12인) 이렇게 있으며 40평 객실이 2개입니다. 우린 총 18명으로 50평과 27평 2객실을 예약했습니다. 입구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A01 27평 객실과 바로 옆 C01 50평 객실입니다. 나란히 붙어있어 오가기도 좋았습니다.
C01 50평 독채 객실내부를 살펴보면 출입문이 2개이며, 2개의 집을 이은 듯 가운데 터널처럼 통로가 되어있어 아이들이 재밌게 놀 수 있었고요. 오른쪽 편에 방 2개, 왼쪽 편에 방 2개, 거실 2개, 주방 1개 욕실 2개 정말 넓고 충분한 여유공간이 있었습니다. 18명이 쓰기에도 충분한 50평의 객실인데, 27평 객실까지 있어 정말 여유롭게 방 1칸씩 차지하며 쉴 수 있었습니다.
수건과 세면용품은 일회용으로 준비되어 있었고요. 부족하다면 더 요청하면 바로 더 제공해 주십니다. 정말 친절히 주세요. 다른 곳은 말도 많고 탈도 많은 곳이 있었지만요..
방엔 아무것도 없어서 정말 깔끔해서 더욱 좋았고요. 주방에 이불장이 있었고, 침구도 깨끗했어요. 무엇보다 1인매트가 있어 매트 깔고 1인이불 사용하는 게 정말 좋았답니다.
주방에 집기류도 다 비치되어 있고, 냉장고도 제법 컸는데요. 음식을 많이 채워놔서 그런지 시원하지가 않아서 조금 아쉬웠는데요. 역시나 마지막날은 얼음장 같더라고요. 상도 5개나 되어 4개나 있어서 대가족이 앉아서 먹기에 전혀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모든 것이 갖춰줘서 너무 좋았던 금강펜션
바베큐장도 객실별로 개별바베큐장이 있어서 좋았습니다. 실내처럼 되어 있고, 야외도 따로 있어서 우린 대가족이라 야외를 우리가 다 사용했습니다. 바비큐이용 시 미리 몇 시쯤 해주세요~라고 하면 시간 맞춰 불 준비해 주시니 좋았어요.
객실 앞 잔디밭으로 깔끔하게 조성되어 있고요. 분수도 있어서 아이들이 뛰어놀기도 하였답니다.
수영장 가는 쪽에 전자레인지도 준비되어 있어, 공용으로 사용하면 되고요. 에어펌프가 있어서 튜브 바람은 이곳에서 넣을 수 있답니다. 처음엔 몰라서 그냥 불었는데 어찌나 힘이 들던지, 나중에 알게 되어 어찌나 황당하던지요.
금강펜션의 공용수영장입니다. 수영장 크기가 엄청 커서 여러 명이 놀아도 전혀 불편한 점이 하나도 없었어요. 물 깊이는 성인 남성 허벅지정도? 너무 깊지도 낮지도 않아서 튜브 타고 수영도 하고 놀기에 딱 좋았습니다.
그늘막도 있어서 그늘로 숨어서 놀기도 하고, 추울 땐 햇볕 쪽으로 이동해서 놀기도 했답니다. 이곳의 물은 계곡물이라 수영장의 소독약냄새가 없어서 좋았어요. 그리고 계곡물이다 보니 정말 차갑더라고요. 미끄럼틀도 있어서 아이들이 신나게 놀았는데요.. 미끄럼틀이 제법 각도가 있어서 처음에 멋모르고 탔다가 머리 꽝!!! ㅋ
이곳 금강펜션의 위치가 소백산 야영장 들어가기 전 입구라, 정말 끝이라고 보면 되는데요. 그래서 사람들도 없고 정말 조용하고 물도 깨끗하고 가족들 모두 감탄하며 매년 이곳으로 오자고 다짐했답니다.
<단양 금강펜션>
충북 단양군 영춘면 남천계곡로 293 금강펜션
010-6226-2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