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후쿠오카 여행] #1 유후인 료칸 추천 이요토미 | 석식/조식 가이세키
이요토미 료칸에서 석식과 조식을 함께하였습니다. 석식은 가이세키요리, 조식은 가정식백반입니다.
일본의 음식종류가 다양한게 많지만, 료칸에서 즐기는 일본의 가정식요리를 맛볼수 있는 좋은기회입니다.
석식: 가이세키 요리
가이세키 요리는 작은 그릇에 다양한 음식이 조금씩 순차적으로 담겨 나오는 일본의 연회용 코스요리입니다. 국, 사시미, 구이, 조림으로 구성된 기본차림입니다. 기본요리에 앞서 튀김, 찜, 무침, 스노모니, 식초로 양념한 요리 등과 슈코우가 더해지고, 마무리는 밥, 국, 스케모노(채소를 절임한 음식), 과일이 제공됩니다.
석식 가이세키요리 맛보기
연회용 코스요리 살짝쿵 설렘으로 저녁식사를 하러 갑니다.
석식은 체크인할때 저녁 식사시간을 예약합니다. 06:00PM, 06:30PM, 07:00PM 중에 선택을 하면 되는데요. 우린 07:00PM 시간으로 선택을 하였습니다.



자리에 처음 앉아서, 맞이한 음식입니다. 파란 컵에 담긴것은 이오타산 매실주입니다. 음식을 먹기전에 먼저 먹으라고 하셨어요. 매실주와, 타코와사비, 우니 계란찜




그뒤로 이어 나오는, 사시미, 메밀소바, 전복과 생선구이, 맑은 장국이 나옵니다. 음식은 하나하나 나오며, 다 먹으면 다음 음식이 나오는거라, 조금씩 기다림이 있었어요. 작은것 하나하나 맛보며, 즐길수 있는 코스요리라 흥미롭네요.



사시미는 쫄깃하고 탱탱하게 식감이 남다르게 맛있더라구요.


메인요리인, 닭고기 샤브샤브 입니다. 1인용으로 각테이블에 1개식 불위에 올려집니다.

쌀밥에 생선이 들어있는 생선밥 약간 비린맛이 나긴 했는데요. 짭조롬하니 다 먹었습니다

닭고기 샤브샤브가 메인으로 고기와 야채를 먹고 밥과 반찬도 함께 먹어요

마지막 디저트로 마무리 합니다. 처음 접해본 가이세키 요리~ 무엇이 나올지 모르니 설렘과 기대감으로 하나씩 먹어봤습니다. 전체적으로 음식은 좀 짠듯했어요. 그래서 맥주를 추가로 주문해서 함께 먹었는데 참 맛있네요.
음식을 잘먹지는 못하지만 외국에 가면 현지 음식을 접해보려고 하는데요. 가이세키 먹어보기 잘한것 같네요
조식 : 가정식 백반요리

아침은 일본가정식요리입니다. 식당으로 가보니 세팅이 되고 있었습니다. 밥과 미소된장국 연어구이 머국 야채 야채절임 등 양이 많아보이진 않았지만 가지수가 많았어요.



연어구이가 딱딱한거 같으면서도 부드러웠습다. 어묵은 탱탱하니 맛있었어요.




미소된장국 양이 너무 많더라구요. 건더기 위주로 건져먹었어요. 다양한 음식을 맛볼수 있었던 아침식사
저녁도 아침도 모두 만족스러웠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