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기록 남기기/국내여행

부산 3박4일 #3일차 1 라온호텔 조식 / 송정해수욕장 / 해변열차 / 스카이캡슐 / 해운대 전통시장

by 웅^^ 2024. 5. 28.
728x90
728x90
라온호텔

송정해수욕장 바로 앞에 있는 라온호텔에서 아침을 맞이합니다. 전 객실 오션뷰답게, 해돋이를 침대 위에서 볼 수 있는 라온호텔인데요. 날씨가 너무 맑은 아침.. 햇볕이 강렬하여 일찍 눈이 떠지고, 멋진 일출을 볼 수 있었습니다.

라온호텔 2층에선 조식뷔페를 즐길 수 있습니다. 오전 7시 30분~ 10시까지 제공됩니다. 8시가 사람들이 많은 시간이네요.

아침식사는 과일, 라면, 시리얼, 샐러드, 빵 종류로 간단히 즐길 수 있는 먹거리들인데요. 밥은 없지만. 골고루 갖춰져 있어 맘껏 먹을 수 있습니다.  

식사를 마치고 오니 벌써 해가 중천에 떴네요. 준비를 하고 하루일정을 시작해 봅니다.


 

송정해수욕장&해변열차

숙소에서 나와 숙소 바로 앞 송정해수욕장으로 걸어봅니다.

이른 아침이라 조용한 바닷가의 모습인데요. 고운 모래가 덕분에 걷기도 좋아요. 이곳은 서핑장소로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송정해수욕장을 지나 해변열차를 타기 위해 송정정거장으로 걸어갑니다.

9시에 영업시작하며, 부산여행지로 인기 많은 블루라인파크인데요. 시간대별로 일찍 마감되기 때문에 미리미리 예약하는 게 좋습니다.

아침일찍이라 조용할 것이라 생각했지만 참 부지런사람들이 많아요. 대기줄이 없기에 우리가 1등인가 설레는 맘으로 탑승했는데 이미 많은 사람들이 착석 중이네요.

해변열차는 자리지정석이 아니기에 빈자리에 앉으면 되는데요. 바다를 보며 달리는 해변열차는 한쪽으로만 바라보게 되어있습니다. 맨 앞줄이 방해받지 않고 바다뷰를 볼 수 있는 좋은 자리입니다.

 
해변 열차는 송정정거장-청사포정거장-미포정거장을 오가는 해변열차로 중간중간 간이역도 있고 원하는 곳에 내리면 됩니다. 탑승 횟수에 따라 금액이 달라지니 공홈에서 코스선택 후 티켓구매하면 됩니다.

우린 송정정거장에서 청사포정거장까지 해변열차
청사포정거장에서 미포정거장까지 스카이캡슐 타기로 예약을 했습니다.

송정정거장에서 해변열차 타고 지나면서 보는 바다뷰가 멋지네요. 나무에 가려 아쉬운 구간도 있지만, 여유를 즐기기 좋습니다.

청사포 정거장에서 하차 후 청사포다릿돌을 구경하기 위해 걸어갑니다

청사포 다릿돌 전망대의 모습이 보입니다. 작년 방문 때는 공사 중이어서 못 갔었는데 어떤 모습일지 기대해 봅니다.

청사포 다릿돌 전망대~ 부산에 스카이워크가 여러곳있는데 이곳도 그중 한곳입니다.

다릿돌은 해안에서 해상 등대까지 가지런히 늘어선 다섯 암초가 징검다리 같아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해산물이 많은 청사포에서 해녀들이 물질을 하고, 쉬기도 한다고 해요.

전망대입구에서 덧신을 신고 입장을 합니다. 바닥이 유리로 되어 있어 바닷속을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전망대에서 넓은 바다도 보고 바다 위를 걷는 기분도 느껴봅니다.

청사포 정거장으로 가는길, 청사포정거장 길가는 일본의 가라쿠라시 슬램덩크 오프닝장소와 비슷하다 하여 이곳에서 해변열차 지날 때 사진 찍으려 하는 사람들이 많은 곳입니다.

< 블루라인파크 송정정거장 >


블루라인파크 스카이캡슐

 

스카이캡슐 타러 이동합니다.  스카이캡슐은 작은 캡슐을 타고 해변을 지나는 열차인데요. 모노레일이라 생각하면 되겠네요.

해변열차는 1층, 스카이캡슐은 2층에 레일이 있어 서로 교차되지 않습니다.

캡슐 안에서 바라보는 바다뷰가 참 예쁜데요. 해 질 무렵 타는 뷰가 인기 많은 시간대입니다.

속도는 빠르지 않아 여유롭게 즐기며 이동하면 됩니다. 창문도 조금 열려서 환기가능해요.
오가며 만나는 캡슐과도 사진 찰칵하기 좋아요.

이것저것 구경하다 보니 미포정거장에 도착을 했습니다. 사람들이 많았는데요. 스카이캡슐은 미포정거장에서 청사포정거장 구간이 인기가 많아 빨리 예약마감이 됩니다.

같은 구간을 오가긴 하지만, 미포에서 출발하는 스카이캡슐라인이 바닷가 쪽이라 사진 찍기도 좋고 일몰시간에도 멋진 뷰 감상할 수 있어서 더 인기가 많네요

미포정거장에서 걸으면 부산엑시더스카이 전망대, 아쿠아리움, 해운대해수욕장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블루라인파크 미포정거장 >


해운대 전통시장으로 가서 시장구경도 하고, 먹거리가 가득한 시장에서 이것저것 주전부리하고, 분식집에 들러 떡볶이와 핫도그, 튀김으로 점심 해결합니다.

< 해운대 전통시장 >


해운대해수욕장

 

점심 먹고 해운대해수욕장에서 갈매기와 바다 보며 거닐어봅니다.

부산하면 대표여행지인 해운대해수욕장. 역시나 많은 사람들이 바다를 즐기고 있습니다.

 햇볕이 너무 좋은 부산. 반짝이는 해운대해수욕장이 참으로 아름답습니다.


 

728x90

댓글